어렸을 때는 없었던 것 같은 모공이 자꾸 눈에 띄어 속상함을 느끼는 성인들이 많다.

이는 없었던 모공이 새롭게 생겨난 것이 아니라 얼굴 곳곳에 있던 모공이 넓어지며 더욱 두드러지게 보이기 시작하는 것이다.

털이 나오는 구멍을 의미하는 모공은 일반적으로 얼굴에 약 2만개가 넘게 분포되어 있다.

모공 안쪽에는 피지샘이 존재해 이곳에서 만들어진 피지는 모공을 통해 피부 밖으로 배출된다.

이때 피지선의 크기와 기능이 증가할수록 모공이 확장되는데 이 시기가 주로 사춘기다.

사춘기 때 두드러지기 시작한 모공은 피부노화가 시작됨에 따라 더욱 커 보이게 된다.

피부가 탄력을 잃기 시작하면서 모공을 조여주는 힘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피지 분비가 왕성한 지성피부는 모공이 넓어지기 쉽다.

모공 수축에 신경 쓰지 않고 피부관리를 잘못 관리하면 모공이 커지게 된다.

다양한 이유로 넓어진 모공은 미관상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세균 감염과 노폐물 축적의 위험이 높아져 피부건강에도 해롭다.

한 번 넓어진 모공은 쉽게 원래대로 돌아오지 않기 때문에 평소 모공관리법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모공 축소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세안이다.

모공 속 피지와 노폐물이 덩어리가 되어 모공을 확대시킬 수 있기 때문에 모공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안 후에는 수건으로 가볍게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다.

피부 리프팅과 타이트닝에 도움 되는 피부탄력 크림을 꾸준히 사용하면 모공 수축에 좋다.

피부탄력 크림을 바를 때 손가락으로 얼굴을 가볍게 두드리듯 마사지 하면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 결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1960NY’ 브랜드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모공관리에 도움을 주는 피부탄력 크림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스위스 기술상 바이오 부문을 수상한 것으로 알려진 특허 성분인 펩타이드(신에이크)를 함유하여 피부에 효과적인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며 모공 타이트닝에 도움을 준다.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얼굴 팔자나 이마, 입가의 잔주름 제거에 도움 되며, 피부 속 유분과 수분 밸런스를 케어하고 끈적임 없는 사용감을 자랑한다.

민감성피부나 수분부족형 지성피부도 사용 가능한 수분 크림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문정호 기자|karam@thegolftimes.co.kr < 저작권자 ⓒ 골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