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만 군수 현지주민 등 참석 푸남1마을 새마을회관 준공식 조직구성 등 자립 기반 마련 2020년까지 66만 달러 지원 생활환경개선 등 문화교류도
군위군은 지난 10일 베트남 푸르엉현을 방문해 '푸남1마을 새마을회관 준공식'을 열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영만 군위군수를 비롯한 군위군의회 박창석 부의장, 김정애 의원, 심 칠 의원 등 푸남1마을 주민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새마을회관 준공을 통해 새마을조직 구성과 영농조합 결성, 등 푸남1마을의 자립기반 마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새마을세계화 사업이 본궤도에 오를 전망이다.

군위군은 베트남 푸남1마을에 2020년까지 약 66만달러를 지원하여 생활환경개선사업, 소득 증대사업 등 주민들의 의식변화를 통하여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근면, 자조, 협동의 정신을 심어줄 계획이다.

또한 푸르엉현과의 간담회에서 팜 공 빈 푸르엉 현장은 경제적 뿐만 아니라, 문화교류를 통한 형제의 정을 나누자고 했다.

군위군에서는 향후 푸르엉현 관계자를 초청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이상우 새마을세계화재단 베트남사무소장은 "이번 군위군의 베트남 방문은 새마을세계화 사업에 큰 힘이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